본문 바로가기

생각

프롤로그: 부지런해야 돈번다

 

어렸을 적부터 '돈'에 흥미가 많았다.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늘 '돈 버는 법'에 대해서 생각해보았고, 어떻게 해야 돈을 많이 모을 수 있을지 고민했었다. 그때는 어렸기 때문에 돈을 벌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은 많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만의 방법을 찾아서 차곡차곡 돈을 모으기 시작했다. 그 방법은 아래 링크에 정리 해 놓았다.

 

초등학생 때 저축왕 된 방법

 

어릴 적부터 흥미 있었던 '돈'은 지금까지도 나의 큰 관심사로 자리 잡고 있다.

 

예전에 친구와 돈 얘기를 하던 중에 친구가 "부지런해야 돈 번다!"라고 말했다. 친구는 지금도 자신이 그렇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지나가는 말로 했지만 그 말은 내 마음속 깊게 박혔다. 집에 있으면서 집에서 용돈을 버는데 가끔은 피곤하고 귀찮아질 때가 있다. 그럴 때마다 '부지런해야 돈 번다.'라는 말을 떠올리면서 다시 동기부여를 받는다.

 

우리 주위에는 생각보다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많다. 부지런만 하다면.